본문 바로가기
과신대 소개

프로그램 안내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18. 7. 23.

과학과 신학의 대화(과신대)는 현대 사회에서 기독교 신앙의 더 깊은 의미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정기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구 프로그램


I. 콜로퀴움

 
- 각 분야의전문가 한 명을 초청하여 강연을 듣고, 질문 및 대담을 갖는 세미나 형식의 강연회입니다.

과학과 신학의 각 분야 전문가를 한 명씩 초청하여 강연을 듣고, 대담을 갖는 강연입니다.

 


II. 포 럼

 
- 과신대는 최신 학문적 연구 결과와 함께 이와 관련된 신학적 쟁점에 대해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을 통한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는 자리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신대 포럼은 과학과 신학에 연관된 최신 주제에 대해 다수의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발제하고, 토론하는 강연회입니다.

과학과 신학에 관련된 쟁점에 대해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을 듣는 강연입니다. 한국교회에 필요한 담론을 제시하고 그 해법을 함께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III. 살 롱

 
- 전문가 한 명을 초청하여, 전문적인 강의를 듣고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소규모의 심화 과정입니다.



IV. 과신대 연구소(과신련) / 연구모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 연구자들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운영되는 전문 연구 모임이며, 연구 주제와 모임 일정은 구성원들의 논의를 거쳐 결정됩니다. 연구 모임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과신대 공지로 통해 개별 연구 모임의 주제와 일정을 확인하시고, 모임 운영자에게 참여 의사를 알리시길 바랍니다.  



교육 프로그램


I. 과신대 기초과정

 
- 과신대 기초과정은 과학과 신학의 대화를 위한 입문과정으로 6시간의 집중강좌로 구성된 <기초과정 I>과 6-8주 간의 소규모 세미나로 구성되는 <기초과정 II>로 나누어 집니다.

- <기초과정 I>을 수료하신 분들은 향후 개설되는 <기초과정 II>를 신청하실 수 있으며 <기초과정 I, II>를 모두 수료하신 분에게는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수료증을 수여합니다.

▪︎ 기초과정 I : 6시간 집중 강좌로 매년 2회 진행.

▪︎ 기초과정 I 온라인: 약 15개의 강좌로 구성된 온라인 강의. 

▪︎ 기초과정 II : 기초과정 I 이수자를 대상으로 6-8주 동안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


 

II. 과신대 중급과정

 
-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심화 세미나 과정으로 과학과 신학 일반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는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III. 과신대 청소년 캠프

 
-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강의로 학교 교과과정과 연관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 학부모님들께는 진로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과학자/의사/목회자 등 전문가들과 만나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IV. 목회자 살롱


 


출판 프로그램


I. 과신대 View


- 매월 발행되는 과신대 소식지입니다. 칼럼과 정기기고, 인터뷰 등 과신대와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II. 번역 및 출판


- 과신대에서는 과학과 신학및 일반 학문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외국의 좋은 책을 번역/출판하는 일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과신대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보 영상  (0) 2018.07.23
북클럽 안내  (0) 2018.07.23
홍보 브로셔  (0) 2018.03.09
정회원 입회 안내  (0) 2018.03.07
정회원 가입 및 후원 안내  (0) 2017.1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