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과신대 YouTube

과신대 대표강좌 <기초과정1> 5강을 공개 합니다.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21. 1. 29.

 

<아래 글은 2021. 01. 25  우종학 교수님 페이스북에 게시된 포스팅입니다.>

 

네가 과학을 아느뇨?

"하나님이 우리를 과학적으로 지켜주신다"는 분께 묻고 싶습니다. 도대체 과학을 아십니까?

아니 더 묻고 싶은 것은, 당신의 신앙은 기독교 신앙입니까?

 

오늘 기초과정 5강이 공개되었습니다.

작년에 공개된 3강과 함께 이 2개의 강의가 이 질문에 답을 해 줄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고대 근동인들의 상식과 세계관에 맞게 그들이 이해할수 있도록 쓰여진 성경을 과학책처럼 문자적으로 읽으며 아직도 지구는 편평하다, 지구나이는 6천년이다, 궁창 위에는 물층이 있었다, 그랜드캐년은 노아홍수로 만들어졌다고 오해하는 기독교인들에게 3강이 필요합니다. 이 영상이 공개된 이후 아직 4천명 밖에 시청하지 않았습니다. 십만명 가야 합니다 ^^

 

그리고 오늘 공개된 5강은 정반대의 극단, 과학만이 진리이다, 과학은 신앙을 부정했다, 과학은 무신론의 증거다, 과학은 성경이 틀렸다고 밝혔다고 오해하는, 그러니까 방금 위에서 말한 기독교인들과 똑같은 오해를 반대 방향에서 하는 사람들에 대한 강의입니다. 이 강의도 십만 명만 들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네 공짜입니다.

30분짜리 강의 2개로 어느정도 창조과학과 과학주의의 문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꼭 들으시길 권합니다. 주변에도 권해주시길 바랍니다. 제발 맹목적 신앙, 맹신, 반지성, 기복신앙, 이런걸 좀 넘어봅시다.

 

제 강의로 혹은 제 책으로 혹은 제 글로 배움을 얻으신 적이 있다면, 과신대 사역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창조과학 흑역사로 부끄러움이 있다면,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는 수고를 부탁드립니다.

 

이 정도 내용이면 주일학교에서 토론할 내용도 풍성합니다. 그냥 팩트폭격 아니고, 목회적 포인트들이 담긴 강의입니다. 많이 사용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나머지 6개의 강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기초과정 등록하시면 됩니다. 매달 개강합니다. 그래도 일단 공짜로 들을 수 있는 유투브 강의로 주요 내용들을 많은 분들이 접하면 좋겠습니다.

 

네, 과신대 유투브 있습니다. 이름은 과신tube 입니다. 좋은 영상들 엄청 많습니다. 강연 영상들은 대부분 정회원들에게만 공개됩니다. 하지만 짧지만 강력하고 교육적이고 효과적인 핵심을 찌르는 클립들도 많습니다. scitheogram 시리즈 같은 것들이 그렇습니다. 앞으로는 과신대 교육과정인 기초과정과 핵심과정 내용 중에서 5-10분 분량으로 한 큐에 한 주제를 배울 수 있도록 아카데미 핫클립도 한주에 하나씩 올라올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기초과정 대표영상 3강과 5강은 플레이리스트로 묶었습니다. 클릭하고 가시면 다 볼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