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

 

온라인 과.신.톡!
과학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

 

과학은 기독교의 적이 아닙니다. 과학과 기독교 신앙은 상호 적대시하거나 배제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과학과 기독교의 관계 설정을 잘 못해서 심각한 고민에 빠지기도 합니다. 우종학 교수님의 대표적인 저서 <과학 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은 과학과 기독교 사이에서 갈등하고 있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이번 온라인 과신톡은 저자에게 직접 책 내용을 소개받습니다. 누구든지 참여하실 수 있고 저자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자에게는 이메일로 참여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수강신청 : bit.ly/3h1XDbQ

 이번 과신톡 행사는 화상 회의 프로그램 ZOOM으로 진행합니다. 

 

* 일시_ 2020년 7월 27일(월) 저녁 8-9시
* 대상_ 누구나 (무료 행사)

 

* 진행 순서
8:00-8:10 강사 소개 및 인사
8:10-9:00 강사와 자유로운 대담

* 우종학 교수님과 이야기를 나누기 전에 <과학 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새물결플러스)를 읽고 참여하시면 논의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 책 소개(알라딘): bit.ly/3h9kaUd

 

 

* 강사 소개_ 우종학 교수

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교수. 거대 블랙홀과 은하 진화를 연구하는 천문학자. 연세대학교 천문학과를 졸업하고, 예일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산타바버라 소재 캘리포니아 대학교와 UCLA에서 연구원으로 일했고, 미 항공우주국(NASA) 허블 펠로십(Hubble Fellowship), 한국천문학회 학술상을 수상했다.

〈천체물리학 저널〉 등 국제 학술지에 약 10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고, 연구 이외에도 과학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강연과 저술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과학과 기독교의 관계를 새롭게 조명하며 연구하고 교육하는 단체인 ‘과학과 신학의 대화’를 설립해 대표를 맡고 있으며, 블로그 ‘별아저씨의 집'을 운영 중이다.

지은 책으로 《블랙홀 교향곡》을 비롯하여 《무신론 기자, 크리스천 과학자에게 따지다》 《과학시대의 도전과 기독교의 응답》 《대화》 (공저) 《기원》 (공저)이 있고, 《현대과학과 기독교의 논쟁》 《쿼크, 카오스 그리고 기독교》 《우주의 본질》 (공역)을 우리말로 옮겼다.

posted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