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신대 이야기/과신대 소식

사무국 소식 202102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21. 2. 16.

1. 설 명절 선물 

 

2021년에는 과신대 사무국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사무국장이 풀타임으로 근무를 하고, 사무간사님이 매일 오전에 출근해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가끔씩 사무국 앞으로 선물을 보내주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특별히 이번달에는 설명절을 보내주신 분들이 계시네요. 감사히 먹고 힘을 내서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2. 기초과정 촬영

 

현재 과신대 <기초과정1>로 사용하고 있는 영상은 지난 2018년 7월에 더처치에서 촬영한 강의입니다. 현장 강의를 그대로 가져온 거라 화질이나 음질이 고르지 못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기초과정1> 강의를 새롭게 찍었습니다. 이번에는 라율아트홀의 도움을 받아 멋진 스튜디오에서 제대로 촬영했습니다. 곧 미디어 팀장님의 편집을 거쳐 멋진 영상 강의를 만나 보실 수 있을 겁니다. 

 

 

3. 교회단체 기초과정 Q&A

 

1월과 2월에는 교회단체 <기초과정> 특별 할인 등록을 받았습니다. 둔산중앙교회 청년부, 예닮교회, 일산은혜교회 고등부 교사, 울산비전이있는교회, 한성교회 청소년부, 높은뜻씨앗교회에서 단체로 신청해주셨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교회 내에서 수련회를 하기 어려운데 과신대 기초과정으로 수련회는 대신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 처음으로 시도해봤는데, 반응이 좋았습니다. 특별히 마지막 순서로 영상으로만 접했던 우종학 교수님과 직접 얼굴을 보면서 Q&A 시간을 가졌는데, 학생들과 질문을 주고받는 시간도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교회단체 <기초과정>은 방학 기간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개설할 예정입니다. 

 

 

4. 대의원 총회

 

연초가 되면 단체들마다 지난해 사업을 정리하고 결산을 내리는 총회를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과신대 사무국에서도 지난 한달 동안 2020년 사역 보고서를 작성하고, 전체 결산보고 자료를 작성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대의원 총회였지만 과신대를 사랑하고 지지해주시는 대의원들의 얼굴을 보면서 시종일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잘 마무리했습니다. 물론 발표를 맡은 사무국장은 잔뜩 긴장을 했지만 말이죠. 과신대의 사역 방향과 운영에 대한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주셔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무국 기도제목

 

과신대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 과신대가 한국교회에 꼭 필요한 창조신앙과 성경적 창조론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과신대에서 진행하는 기초과정과 핵심과정에 많은 분들이 등록을 하고 귀한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2021년에 준비한 모든 사업계획과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꼭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4. 과신대에 꼭 필요한 사무간사님을 보내주셔서 사무국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5. 2021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 하는 가정, 사업장, 교회가 새 힘을 얻고 용기를 내어 하나님 나라의 귀한 사역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 2021년 1월 회계 보고 **

 

 

글 | 최경환 사무국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