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과신대 YouTube

제25회 콜로퀴움 강사 박치욱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21. 4. 6.

#과신대_콜로퀴움_25th

#생화학으로_바라보는_창조세계

 

 

 

생화학으로 바라보는 창조세계

 

생화학은 모든 생명현상을 생체분자들의 화학반응로 환원해서 이해하는 학문입니다. 생화학 연구를 통해 우리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생명의 기본 원리들을 찾아 가고, 창조세계의 수많은 경이로운 비밀들을 밝혀 냈습니다. 그리고 지구 상의 모든 생명체가 분자 수준에서는 놀랍게도 유사한 방식으로 생명현상을 이루어 가고 있다는 것을 밝혀 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과학은 하나님이 주신 이성과 지성을 사용해 창조세계의 원리를 밝혀내고 또 그 지식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아 가는 과정이라고 고백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콜로퀴움에서는 생화학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부터 최근 연구성과를 소개받으면서 하나님의 창조세계를 더욱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했습니다.  

 

* 수강신청 :  https://bit.ly/3wfZd2g

   2021년 4월 16일(금)까지 수강신청을 해주시면 이메일을 통해 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 강연일정

1부 강연 영상 (박치욱 교수): 2021년 4월 6일(화)~4월 20일(화)까지 시청 가능

2부 라이브 대담 (박치욱, 이민희 ): 2021년 4월 13일(화) 저녁 8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

 

* 2부 대담은 4월 13일 저녁 8시에 과신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합니다. 강연을 듣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대담 시간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 등록비: 5,000원 (과신대 정회원, 청소년은 무료)
수강료 입금 계좌: 농협 301-0273-9359-91 과학과신학의대화
(입금 시 이름 뒤에 '콜'이라고 적어주세요. 예를 들어, 홍길동콜)

 

* 강사 소개

박치욱 교수_ 서울대학교와 대학원에서 화학을 전공하고, 미국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 생화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에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연구했고, 현재 Department of Medicinal Chemistry and Molecular Pharmacology, Purdue University 부교수이자, Indiana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과학과 신앙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하면서 과신대 자문위원으로 섬기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