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신대 청소년 캠프를 준비 중인 교사팀

 

 

1. 지역 번개 모임 

 

과신대 실행위원회 회의 때마다 과신대 정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혜택을 제공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사무국에서도 여러 가지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과신대 지역 번개 모임입니다. 서울 중심으로 과신대 행사가 진행되다 보니 지역에 계신 분들에게 늘 죄송했습니다.

 

그래서 지역 번개 모임을 기획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교통편의 제약으로 쉽지는 않겠지만 가까운 지역부터 모임을 추진해보려고 합니다. 지역 번개 모임을 통해 북클럽도 조직하고,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언젠가는 제주도에서도 지역 번개 모임을 추진해보겠습니다. 그땐 같이 가시죠~^^

 

 

2. 마이크로런닝 플랫폼 그노비(Gnowbe)

 

이번에 개설한 온라인 <기초과정I> 3기 과정은 모바일을 기반으로 운영하는 마이크로런닝 플랫폼 그노비(Gnowbe)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진행했던 것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학습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으로 온라인 기초과정은 그노비를 통해 상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 과신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제2회 청소년 캠프 '신과 함께' (7월 20일)

 

지난 2월, 설레는 마음으로 제1회 과신대 청소년 캠프를 진행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과신대 정회원들을 중심으로 학생 30명, 학부모 20명이 함께 참석했었죠. 이번 여름에는 범위를 넓혀서 교회, 개인, 단체, 교사, 교역자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지난번 진행했던 "신과 함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서 알차고 재미있게 준비했습니다.

 

엄청 더웠던 7월 6일(토), 하루 종일 선생님들이 프로그램을 정비하고 어떤 내용을 전달할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선생님들의 열정과 헌신이 학생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 청소년 캠프 신청: https://www.scitheo.org/385

 

 

 

4. 카페 '거기'를 소개합니다.

 

그동안 과신대 독서모임이나 실행위원회 모임 때마다 근사한 샌드위치 사진에 압도당한 적 있으시죠?^^ '도대체 저기가 어디야?' 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줄 압니다.

 

바로 과신대 백우인 출판 팀장님께서 운영하시는 '카페 거기'라는 곳입니다. 사전 예약제로 공간 대여가 가능하니 혹시 모임, 세미나 공간이 필요한 분들은 연락 주세요.

 

 주소: 벽산디지털밸리3차 604호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연락: 백우인 bwooin@naver.com

 

 

 

5. 방송 장비 구입이 시급해요. 

 

올해부터 과신대 콜로퀴움을 진행하면서 온라인 수강신청도 함께 받았습니다. 핸드폰으로 현장 강의를 촬영해서 유튜브를 통해 수강자들에게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여러 번 실행착오를 겪으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쉽지는 않네요. 무엇보다 음성이 깔끔하지 않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현재 저희 과신대 형편으로는 고가의 캠코더와 음성 장비를 구입하기가 쉽지 않지만, 하나씩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지속적으로 과신대의 후원자가 늘어나도록 기도해 주시고 관심도 많이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6. 성공회 스튜디오 사용

 

과신대에서 유뷰트로 방송하고 있는 '과신대TV' '과학과 신앙 사이' 잘 보시고 계신가요? 그동안 조용한 카페를 찾아다니며 촬영을 했는데, 쉽지 않더군요. 그러다 우연히 서울 성공회에서 새롭게 스튜디오를 만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렸습니다.

 

신부님께서 흔쾌히 승낙을 하셔서 앞으로는 그곳에서 촬영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튜디오가 너무 아담하고 이뻐서 한눈에 반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과신대 유튜브 채널도 많이 알려주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과신대TV: https://bit.ly/2NDnHjH

 

 

 

7. 과신대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 자비의 하나님, 인간의 제한된 지식과 지혜로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을 모두 알 수 없으니 늘 겸손하고 낮은 자의 마음을 허락해주시옵소서. 삶의 주인 되시는 창조주 하나님을 늘 찬양하며 살게 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의 돌보심과 인도하심을 늘 묵상하며 살게 하시옵소서.

 

2) 지혜의 하나님, 과신대가 하나님의 창조 사역을 널리 전파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귀한 통로가 되길 원합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아름다운 세상을 연구하고 소개하는 단체가 되게 하셔서 많은 이들을 주님의 품으로 인도하는 복음의 사역지가 되게 해 주시옵소서.

 

3) 은혜의 하나님, 과신대가 준비한 청소년 캠프와 다양한 모임을 통해 다음 세대에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전하게 하시옵소서. 이제는 더 이상 상식이 통하지 않는 교회 때문에 상처를 받고, 합리적인 사고를 무시하는 교회 지도자들 때문에 시험에 드는 일이 없도록 하셔서 지성과 영성을 겸비한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일어나게 하시옵소서. 

 

posted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