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신대 이야기/과신대 소식

과신대 사무국 소식 201909

by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19. 9. 4.

 

지난 8월 22일에는 과신대와 청어람 공동주최로 우종학 교수님의 <블랙홀 강의> 북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정말 다양한 연령 대의 청중들이 참여했습니다. 특별히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자녀들과 함께 블랙홀 강의를 듣는 모습이 사뭇 진지했습니다. 

 

앞으로 과신대에서도 프리미엄 교양 과학 강좌를 많이 열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8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2019년 자문위원 모임을 가졌습니다. 개강을 앞두고 가장 바쁠 시기에 시간을 내셔서 참석해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년 간 과신대 행정과 사역을 간단하게 브리핑하고, 자문위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무국에서 열심히 받아 적으면서 앞으로의 사역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할 일이 많지만 하나씩 차근차근 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과신대를 위해 구체적인 조언과 권면의 말씀을 해 주신 자문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8월 26일에는 과신대 <기초과정II> 5기를 개강했습니다. 첫 시간에 각자 자기소개를 하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대전, 세종, 대구, 경산에 KTX를 타고 올라오신 분들 때문입니다. 먼 곳에서 <기초과정II>을 듣기 위해 일찍부터 준비하신 분들의 열정과 수고에 절로 탄성이 나왔습니다. 

 

앞으로 6주간 열심히 공부해서 모두 멋진 수료증을 들고 인증사진을 찍기를 소원합니다. <기초과정II> 5기 화이팅입니다!!

 

 

 

 마지막으로 안타까운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 8월 7일 오후에 과신대 정회원이자 실행위원으로 섬겨주셨던 심왕찬 선생님께서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로 돌아가셨습니다. 너무나 충격적인 소식에 사무국은 지난 며칠간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동안 과신대를 위해 헌신해주시고 많은 일을 해오신 분이 갑자기 우리 곁을 떠났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남은 유가족을 위해 과신대가 할 수 있는 일이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자녀들을 위한 장학기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함께 정성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故 심왕찬 선생님 장학금 모금 안내: https://www.scitheo.org/410 

 

 

 

과신대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1. 우리의 삶의 터전이자 근거이신 하나님,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피조세계가 무분별한 개발과 환경파괴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욕심과 탐욕으로 인해 지구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으며, 지구의 허파라고 불리는 아마존 산림이 불에 타고 있습니다. 주님, 우리의 죄를 용서해주십시오. 더 많이 소유하려는 마음을 내려놓고, 이웃과 자연을 돌볼 줄 아는 마음을 허락해주십시오. 

 

2. 지혜의 하나님, 우리가 사는 이 세계에 하나님의 정의와 공의가 강물처럼 흐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배우고 연구하는 일에 열심을 내게 하시고, 잘못된 가르침과 지식이 사람들을 미혹하지 못하도록 도와주십시오. 주님의 자녀들이 일반은총으로 허락하신 이 세상의 학문과 지식을 잘 연마하고 훈련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시고 사람들을 섬기는 도구가 되게 하시옵소서.

 

3. 자비하신 하나님, 슬픔과 아픔 속에 있는 우리의 이웃을 돌봐주시옵소서.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슬픔에 빠진 이들, 미래를 약속받지 못하고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노동자들, 꿈과 희망을 잃어버린 청년들에게 주님의 긍휼과 은총을 내려주시옵소서. 비관적인 현실을 넘어서 미래로부터 오는 하나님의 소망을 품고 살아가게 하시고, 하나님의 마음을 우리에게 허락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